다양한 문화체험으로 에너지가 넘치는 정동권역
센터/드론 교육안내
센터예약
정동권역둘러보기
주변관광단지
사천의 맛 10선
시원한 겨울 바다의 맛
사천 물메기탕
으슬으슬 추위가 느껴지는 겨울에는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이 절로 생각납니다. 따뜻한 음식이라고 하면 탕, 찌개 등의 국물요리죠. 그중 겨울 에만 맛볼 수 있는 겨울철의 특별한 요리인 물메기탕을 소개하려합니다. 삼천포 앞바다에서 통발로 잡아 올린 물메기의 시원함과 개운함이 그대로 녹아있는 사천을 대표하는 음식중 하나인 물메기탕, 그 맛을 눈으로 한번 느껴보세요!
참복의 진미가 녹아 있는
사천 복국
전날 과음으로 속이 괴롭거나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었다면 자연스레 개운한 맛의 음식이 당깁니다. 개운한 맛 하면 사천에서 유명한 자연산 참복으로 만든 복국이 있습니다. 생복어로 끓여내기 때문에 싱싱하고 그 맛이 아주 맑아 사천을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꼭 한번은 먹어봐야합니다. 사천을 대표하는 음식 중 개운함이 일품인 복국, 그 맛을 눈으로 한번 느껴보세요!
바다의 풍요로움을 즐길 수 있는
사천 해물정식
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생각한다. 여러 종류의 해산물을 조금씩 먹어볼 순 없을까라고 말이다. 이런 생각을 실천할 수 있는 사천의 대표음식 중 하나인 바다 속의 다양한 해산물로 한 상 가득 차려서 나오는 사천의 해물정식이라는 메뉴를 소개하려 합니다. 사천의 바다에서 채집한 해산물을 가득 담은 사천 해물정식, 그 맛을 눈으로 한번 느껴보세요!
사천 바다가 주는 종합보양식
사천 해물탕
바다의 참맛을 얼큰하게, 또 다양하게 즐기고 싶다면 안성맞춤인 음식이 있다. 각종 해산물들을 한 솥에, 한 번에 끓인 사천 해물탕이 그것이다. 싱싱하고 다양한 해산물이 가득 들어 있어 시원함과 얼큰함까지 느낄 수 있는 사천 해물탕, 그 맛을 눈으로 한번 느껴보세요!
청정바다를 품은 별미
사천 물회
회를 이용한 특별한 요리로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면 떠오르는 것들 중 하나로 물회라는 음식이 있다. 물회는 말 그대로 회를 물에 빠트려 먹는 음식이다. 사천 바다에서 잡아 올린 생선회와 야채, 매콤한 초장 소스와 시원한 얼음이 어우러진 사천 대표 별미인 사천 물회, 그 맛을 눈으로 한번 느껴보세요!
남해청정해역의 중심지
사천 생선회
10월이면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가 열립니다. 삼천포항에서 올라오는 수산물의 신선함과 그 맛은 먹어본 사람이라면 의심하는 바가 없습니다. 축제가 없는 주말에도 싱싱하면서 가격도 착한 삼천포 회를 맛보러 오는 인파로 왁자지껄합니다. 남해 청정해역의 중심지 사천으로 신선한 회 한 접시 맛보러 가보는 건 어떨까요?
건강한미 맛, 별미중의 별미
사천 백합죽
해변을 거닐며 보는 바다와는 또 다른 매력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사천의 명소가 있습니다. 바로 선진리성인데요. 이순신 장군이 처음으로 거북선을 출전시켜 왜선 13척을 함몰시키고 승전을 이끈 곳입니다. 선진리성에 올라서 아련하게 펼쳐지는 바다를 감상했다면 이 음식으로 미각을 자극해보는 건 어떨까요?
사천이 선물하는 봄의 별미
사천 도다리쑥국
이른 봄, 땅에는 삐죽삐죽 새싹이 고개를 뺍니다. 거짓말처럼 문득 찾아온 봄은 우리 맘을 들었다 놨다 가지고 노는 듯 하죠? 남해안 바다도 봄을 맞아 바람은 포근해지고, 물결은 봄볕에 더없이 반짝입니다. 봄이면 남해안 사천 바다를 찾아드는 녀석들로 바다 속이나 항이나 활기로 넘칩니다. 사천의 대표적인 봄 생선, 도다리를 만나러 가볼까요?
사계절 입맛 사로잡는
사천 냉면
무더운 여름철이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이들이 찾고 또 사랑받는 계절음식인 냉면. 사천 사람들은 물론 타 지역 사람들도 이 곳 사천을 들릴 일이 생긴다면 꼭 한번은 먹어봐야 할 음식이라 할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난 사천냉면. 깊고 진한 육수에 두툼한 고명, 굵은 면발 그리고 비법 양념을 더해 사천에서도 열 손가락 안에 꼽히는 대표음식인 사천냉면을 맛보러 지금 떠나볼까요?
실속으로 꽉 찬
사천 붕장어
볼거리, 즐길거리가 가득한 사천. 하지만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던가요?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만큼 먹을거리가 많기로도 유명한 사천. 싱싱하고 맛 좋은 먹거리들이 가득한 이 곳 사천에서도 유난히 손꼽히는 음식이 있는데요, 바로 붕장어입니다. 일본으로 대량 수출되면서 ‘아나고’라고도 알려져 있는 붕장어의 요리세계로 한번 빠져보시겠어요?